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 지방으로 확대 개최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회원서비스실
수집일
2016.09.20
작성일
2016.09.21
원본URL
바로가기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 지방으로 확대 개최
- 최신 경영트렌드 제공으로 지방 무역업계의  ‘열공모드’ 확산 및 소통 강화-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무역업계 CEO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아온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지방으로 확대하여 개최한다.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는 무역협회가 회원사 대표들에게 최신 경영트렌드,  세계경제와 무역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부터 올해 7월까지 총 107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매회 200여명의 CEO들이 참석하는 조찬모임으로 무역업계 학습과 교류의 장(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역협회는 최근 대내외 무역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지방소재 무역업계 대표들의 정보욕구와 소통강화 필요성을 충족하고 애로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20일(화) 대전을 시작으로 부산, 경기, 강원 등 4개 지역에서도 조찬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은 20일(화) 대전기업협의회 주관으로「KITA 대전세종충청 CEO 글로벌포럼」을 개최하며, 강원지역은 28일(수) 원주에서 이경전 경희대 교수를 연사로 초청, 「KITA CEO 원주 조찬회」를 열어 최근 경영계에 화두가 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비즈니스모델 변화에 대한 최근 트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지역은 오는 10월 5일(수)「부산 굿모닝 최고경영자 포럼」을 통해 부산 무역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안근배 무역협회 회원지원본부장은 “최근 우리 수출시장을 둘러싼 대외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지방으로 조찬회를 확대 개최함으로써 지방 무역업계와 스킨십을 강화하고 수출부진을 타개 지원책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2일(목)에 서울 코엑스인터컨호텔에서 개최되는 제108회 조찬회에서는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스마트신인류가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며, 기업경영에 대한 통찰과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KITA CEO Insight’ 영상물을 제작, 상영할 계획이다.  
 
첨부
무협보도자료-KITA_최고경영자_조찬회,_지방~.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