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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문화부에 따르면 2016년 상반기 중국의 온라인 문화산업 매출액은 1,017.2억위안에 달한 것으로 나타남 - 이중 온라인 게임, 온라인 뮤직, 온라인 공연(생방송), 온라인 애니메이션 산업 매출액은 각각 839.2억위안, 25.4억위안, 82.6억위안, 70.3억위안에 달함 □ 온라인 게임 시장 매출액은 838.9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24.1% 증가했으며, 전체 온라인 문화시장 매출액의 79.7%를 차지 - 2016년 상반기,모바일 게임,클라이언트 온라인 게임,웹 게임시장의 판매 수입은 각각 359.3억위안,344.5억위안,135.1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43.2%,11.5%,9.4%를 증가. - 또한 2016년 상반기,모바일 게임의 온라인 게임 시장 점유율은 43.8%로 세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 클라이언트 게임(40.3%), 웹 게임(15.9%) □ 온라인 뮤직 시장, 온라인 공연(생방송), 온라인 애니메이션 산업 매출액은 각각 25.4억위안, 82.6억위안, 70.3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43.5%, 209.3%, 77.1% 대폭 성장 [출처:人民郵電報] 국제, 국내지부, 태그달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