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중국 게임 산업 지속적인 성장 추세 유지
자료구분
동향
출처
한국무역협회
관련부서
상해지부
수집일
2016.08.03
작성일
2016.08.04
원본URL
바로가기
□  제14회 ChinaJoy 발표한 <중국 게임 산업 보고>에 따르면, 2016년 상반기 중국 게임 산업의 시장규모는 787.5억 위안, 게임 유저 수는 4.89억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남
□ PWC가 발표한 <2016-2020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산업전망>(이하 전망)에 따르면, 전 세계 비디오 게임 산업의 총수입은 2015년의 712.7억 달러에서 2020년에는 900.7억 달러에 달해 연평균 성장률이 4.8%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  
- 이중 세계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비디오게임의 매출액은 2015년의 89.8억 달러에서 2020년에는 128.5억 달러로 연평균 복합 성장률이 7.4% 달할 예측
- 현재, PC게임은 중국 비디오 게임 시장중 가장 큰 업종으로, 2010년이후 신제품의 출시 빈도가 하락하고 있으며,특히 2015년 PC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전환하는 것이 계속 증가.
□ 2015년 중국 App게임 산업의 증가 속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남.
- 전망에 따르면, 2015년 App게임산업의 매출액은 26.1억 위안으로, 중국의 모바일 게임 산업이 지난 몇 년간 인수합병에 따라 성숙기로 접어든것을 반영하며, 향후 마케팅채널에서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
- 웹 게임의 매출액이 하락하였으며, 게이머들의 참여도가 하락한 것이 원인임
- 2015년말까지 중국의 웹게임 게이머는 약3.73억 명이며, 향후 5년동안 이 수가 유지할 것으로 예측.   
[출처: 제일재경일보]  
국제, 국내지부, 태그달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