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불법무역 단속 위해 수출입 관련 10개 기관 뭉쳤다
자료구분
정책
출처
관련부서
수집일
2016.07.12
작성일
2016.07.13
원본URL
바로가기
불법무역 단속 위해 수출입 관련 10개 기관 뭉쳤다
- 관세청, ‘수출입 유관기관 단속 협의회 발족식’ 개최 - 
 

□ 관세청은 8일(금) 서울본부세관에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실현방안의 하나로, 수출입 관련 9개 정부기관과 ‘수출입 유관기관 단속 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ㅇ참여기관은 관세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문화재청, 농촌진흥청, 산림청, 특허청,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중앙전파관리소 등 총 10개 정부기관이다.
 

□ 협의회는 최근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물품 근절에 대한 국민적 요구는 크게 증가한 반면, 불법물품 반출입 및 국내 유통은 날로 지능화·첨단화되고 있어, 이러한 불법무역 행위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근절하기 위해 발족되었다.
ㅇ 관세청은 협의회를 통해 국민건강, 사회안전 등 공공이익을 위협하는 불법물품 수출입 및 불법유통의 근절을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 관세청장은 기념사에서, “불법물품 반입 차단과 유통 근절을 위해서는 수출입 관련 기관 간 정보공유와 단속협력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협의회 발족을 계기로 이러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발전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ㅇ참석기관은 특별사법경찰 운영현황, 단속사례 등을 소개하고, 기관 간 협조사항 및 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앞으로 협의회는 분기별 정기회의 및 수시회의를 개최하여, 기관 간 정보교류를 활성화하는 한편, 필요 시 합동단속 등 협력을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첨부
160708보도자료 수출입유관기관단속협의회.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