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샤프, 백색 가전 국내에서 철수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도쿄지부
수집일
2018.08.04
작성일
2018.08.06
원본URL
바로가기
[샤프, 백색 가전 국내에서 철수] 
-냉장고 사업 해외 이전, TV도 축소-
 샤프는 3일, 냉장고를 생산하는 야오 공장(오사카 부 야오 시)의 가동을 내년 9월 안에 중지하고 백색 가전의 국내 생산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다. 모기업인 Hon Hai 정밀 공업의 거점을 활용할 수 있는 해외 생산으로 전환하여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국내에서는 백색 가전의 상품 기획과 연구 개발에만 전념한다. 토치기 공장(토치기 현 야이타 시)에서의 액정TV 생산도 올해 안에 중단한다.
   샤프는 Hon Hai 그룹 출신의 타이 젱 우 회장 겸 사장이 철저한 비용 절감 등의 경영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 해외 사업 강화 목표도 내걸고 있으며, 백색 가전의 경우도 시장의 성장을 전망하여 아시아 지역으로 거점을 옮겨 국내 생산의 역사에 막을 내릴 것을 결정했다. 두 공장의 고용은 배치전환 등을 통해 유지한다.
   야오 공장은 1959년부터 생산을 개시하여 세탁기 등 백색 가전의 생산과 개발을 담당해왔다. 에어컨 및 전자레인지 등이 해외 생산으로 이관되는 가운데, 운송비용이 높은 냉장고만은 국내에서 매년 수십만 대씩 생산을 계속하고 있었다.
   사업을 정리하지만 본부 기능과 연구 개발, 업무용 조명의 생산은 계속한다.
   토치기 공장은 1968년 컬러TV 공장으로 가동을 시작하여 현재는 초고해상도 영상 출력이 가능한 ‘8KTV’ 등을 생산하고 있지만, 반세기의 역사를 끝낸다.
   연구 개발 기능은 사카이 시의 본사 등으로 이관하지만 물류 및 유지 보수 서비스의 거점으로서 남긴다. 샤프의 국내 텔레비전 생산은 카메야마 공장(미에 현 카메야마 시)으로 집약한다.
출처 : http://www.sankeibiz.jp/business/news/180803/bsb1808030945001-n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