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라쿠텐, 친환경상품 전용 사이트 개설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도쿄지부
수집일
2018.07.05
작성일
2018.07.06
원본URL
바로가기
[라쿠텐, 친환경상품 전용 사이트 개설]
-라쿠텐, 유엔의 SDGs정책 실현에 기여-
   라쿠텐은 환경과 사회에 배려 해 만들어진 상품을 판매하는 전용 사이트를 전자상거래(EC)몰 ‘라쿠텐 시장’에 개설했다. 소비자가 환경을 배려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신속하게 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유엔의 2030년 목표인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에서도 환경과 사회 친화적인 제품을 선택해 구매하는 ‘지속 가능한 소비’가 요구되고 있으며, 라쿠텐 본업의 EC사업 목표 달성에 공헌한다. 
   라쿠텐 사이트는 ‘EARTH MALL’이다. 현재 프리오픈 중이며 생태계, 생산자의 인권, 지역 사회에 대한 배려를 나타내는 ‘인증 라벨’을 취득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산림 관리 관련 ‘FSC 인증’을 받은 가구, 생태계 보호 관련 ‘RSPO 인증’을 받은 세제 등을 구입할 수 있다. 
   9월 하순 이후 정식 오픈 때에는 라벨이 없더라도 친환경 인정을 받은 점포의 상품도 추가한다. 환경을 보전하면서 만든 지역의 특산품 등도 예정되어 있다. 기사를 게재하여 소비자도 판단할 수 있도록 한다. 
   SDGs을 추진하는 연계 조직 ‘OPEN 2030 PROJECT’가, 구매를 지속 가능한 사회로 이어지게 하도록 ‘EARTH MALL’을 기획했다. 라쿠텐 사이트는 SDGs에 정통한 게이오 대학의 카니 켄지 교수를 고문에 취임시켜 ‘미래를 살 수 있는 쇼핑''''을 테마로 한 동영상도 준비했다. 
   자원을 적절하게 관리하고자 인증 라벨을 취득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윤리적 소비와 공정 무역의 개념이 확산되면서 지역 활성화로 이어지는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 
   이온이나 일본생활협동조합 등 유통업계에서도 인증 라벨 부착 상품의 취급이 확산되고 있다. 인지도가 높은 라쿠텐 시장에 전용 사이트가 개설되어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더 높아질 것 같다.
출처 : https://newswitch.jp/p/13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