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도요타, 고급차와 일반차로 커넥티드 카 본격 전개!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도쿄지부
수집일
2018.06.28
작성일
2018.06.29
원본URL
바로가기
[도요타, 고급차와 일반차로 커넥티드 카 본격 전개!]
-최첨단 커넥티드 기술, 새로운 시대와 세대로-
   도요타 자동차가 커넥티드 카(IT 결합 자동차)의 본격적인 전개에 나선다. 26일, 전면 개량한 고급 세단 ‘크라운’과 신형 소형차 ‘카롤라 스포츠’를 각각 출시했다. 고급차와 일반차의 대명사가 되고 있는 크라운과 카롤라를 초대 커넥티드 카로 선정해 서비스에 충실하게 했다. 자동차의 시장 환경이 크게 변화하는 가운데, 자동차의 기능과 역할을 변화시킬 필요를 느끼고 있다. 
   도요타가 여러 신차를 같은 날에 발매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토모야마 시게키 부사장은 “최첨단 커넥티드 기술로 새로운 시대를 구축하려하고 있다”며 커넥티드 카의 보급에 의욕을 나타낸다. 
   드라이버와 연결되는 ‘e케어 주행 어드바이스’ 기능은 경고등 점등 시에 차량 마이크와 스피커로 콜센터나 대리점에서 적절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SNS 대기업 LINE과도 연계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대화 기능으로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상의 목적지 등록 등이 가능한 기능도 가지고 있다. 
   도요타는 아이치 현의 연수 시설에 ‘커넥티드 운영 개선 도장’을 설치하고 판매점을 위한 교육도 시작했다. 국내에서 향후 출시되는 거의 모든 차종을 커넥티드 자동차로 만들기 위해 연내에 전국의 약 5000점포를 대상으로 체제 정비를 서두른다. 
   물론, 자동차 자체의 매력도 높였다. 크라운은 국내 전용 차량이지만, 아키야마 아키라 수석 엔지니어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경쟁력 있을 자동차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의 서킷 장에서 주행을 연마하고, 수입차 등에서의 환승도 노린다. 
   12대째인 코롤라 시리즈의 선구가 되는 코롤라 스포츠는 구매층이 고령화되는 가운데 젊은층의 수요를 채워준다.
출처 : https://newswitch.jp/p/13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