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관세청, 중남미 관세청장 초청 무역원활화 정책세미나 개최
자료구분
정책
출처
관련부서
수집일
2017.11.08
작성일
2017.11.09
원본URL
바로가기
관세청, 중남미 관세청장 초청 무역원활화 정책세미나 개최
 

□ 관세청은 7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중남미 관세청장 초청 제6회* 무역원활화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ㅇ 이번 세미나에는 브라질, 파라과이,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 3개국 관세청장을 비롯하여 총 8개국 관세당국 고위급 인사 11명*이 참석한다.
* (청장) 브라질·코스타리카·파라과이
(국과장급) 브라질·코스타리카·도미니카공화국·에콰도르·과테말라·멕시코·파라과이·우루과이

□ 관세청은 세미나에서 WTO 무역원활화협정*과 관련한 우리나라의 주요 무역원활화 정책과 선진 관세행정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 WTO 발족 이후 타결·발효된 최초의 다자협정으로 세계무역의 촉진을 위한 관세행정·통관절차의 투명화·간소화 및 개도국 능력배양 의무를 규정
ㅇ 주요 내용으로 통관단일창구(Single Window),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공인제도(AEO), 통관 소요시간 조사 시스템(TRS), 원산지·품목분류 사전결정, 통관사후심사제도,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등을 소개한다.

□ 관세청은 세미나를 통해 중남미 국가의 통관환경 선진화를 지원하고 참가국 관세당국과 FTA 등 세관분야 협력 사업을 면밀히 추진하여,
ㅇ 중남미 지역에서 활동하는 우리나라 수출기업들의 통관애로를 해소하여 한-중남미 간 무역을 촉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
171107보도자료 중남미 정책세미나.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