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윤증현, 박재완 前 장관, 김기영 前 광운대 총장 전경련 혁신위원회 외부위원 위촉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경제본부
수집일
2017.03.02
작성일
2017.03.06
원본URL
바로가기
윤증현, 박재완 前 장관, 김기영 前 광운대 총장 전경련 혁신위원회 외부위원 위촉
- 전경련 혁신위원회 구성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윤증현, 박재완 前 기재부 장관, 김기영 前 광운대 총장 등 외부인사 3명을 전경련 혁신위원회 위원으로 추가 위촉함에 따라 혁신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전경련은 외부위원들에 대해 ‘객관성과 중립성을 갖추면서도 학식, 덕망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갖춘 분들’이라며, 어려운 설득과정을 거쳐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허창수 전경련 혁신위원회 위원장은 위촉을 마무리하면서, “통렬한 반성으로 혁신의 길을 밝히겠다”고 강조하고, “환골탈태에 준하는 대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허 위원장은 “외부위원들께서 진솔한 의견과 참신한 해법으로 전경련 혁신에 일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로써 전경련 혁신위원회는 허창수 위원장, 내·외부위원 6명과 더불어 권태신 전경련 신임 상근부회장이 위원회 간사를 맡는 형태로 운영된다.

한편, 혁신위원회는 사안의 긴박함을 감안, 빠른 시일 내에 전경련 현황과 혁신추진 경과, 혁신방향 및 추진계획 등을 논의하고, 곧바로 각계각층에 대한 외부의견 수렴 절차에 착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혁신위원회는 의견수렴 및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전경련 혁신안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첨부] 전경련 혁신위원회 위원 명단 및 외부위원 프로필 
첨부
170302_전경련 혁신위원회 위원 명단 및 외부위원 프로필.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