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해외마케팅! 디지털 뉴트렌드 활용이 성패 가른다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e- Biz전략실
수집일
2016.11.04
작성일
2016.11.07
원본URL
바로가기
해외마케팅! 디지털 뉴트렌드 활용이 성패 가른다
 - 무협, ‘디지털 뉴트렌드 활용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 개최 -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4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4백여 명의 무역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뉴트렌드 활용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구글, 유튜브,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의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마케팅 기법과 무역업계가 알아야할 최신 ICT트렌드 및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연사로 나선 구글 본사 석인혁 애널리스트는 “미국은 PC가 있는 집이나 직장에서도 모바일을 이용해 검색하는 비율이 77%에 이른다”라고 하며, 전세계 모바일 이용시간이 폭발적으로 확대된 만큼 기업들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앱(App)과 웹사이트 구축이 필수임을 강조했다. 유튜브는 “전세계 온라인 쇼핑 고객의 60% 이상이 제품 정보 취득을 위해 우리 플랫폼을 찾는다”며 비디오 콘텐츠를 쇼핑에 접목한 마케팅 기법인 비디오커머스(V-Commerce)를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어진 순서에서 한국정보통신산업연구원은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무역업계가 꼭 알아야할 최신 ICT 트렌드를 소개하며, 업계가 보유한 제품 기술과 ICT간 융합을 강화하고 회사의 역량을 지능화, 융합화,디지털화하는데 초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원호 무역협회 e-Biz지원본부장은 “모바일 중심의 전자상거래와 비디오커머스 등 디지털 트렌드를 활용한 해외마케팅은 필수”임을 강조하며, 무역업계가 이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붙임 : 행사 개요 1부.  끝.  
첨부
무협보도자료-해외마케팅!_디지털_뉴트~.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