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10월의 관세인에 부산세관 장종희 씨 선정
자료구분
정책
출처
관련부서
수집일
2016.10.21
작성일
2016.10.24
원본URL
바로가기
10월의 관세인에 부산세관 장종희 씨 선정
 

□ 관세청은 부산세관 장종희 관세행정관을 10월의 관세인으로 선정해 20일(목) 시상했다.
ㅇ 장 관세행정관은 일본 유학생 명의의 이사화물로 가장하여 수입인증을 회피하는 수법으로 외제 클래식 중고차 150대(30억 원 상당)를 부정수입한 6개 조직 148명을 적발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ㅇ ‘일반행정분야’에는 ‘기록물 열람내규’ 제정 등을 통해 중요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한 인천세관 조성민 기록연구사가 선정되었다.
ㅇ ‘통관분야’에는 도난차량 등을 정상 중고차로 가장하여 28대(11억 원)를 밀수출한 일당을 적발한 인천세관 김기성 관세행정관이 선정되었다.
ㅇ ‘심사분야’에는 역외산 원재료*를 사용하여 원산지 결정기준을 충족하지 못함에도 부당하게 한국-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을 적용받은 10개 업체에 21억 원을 추징한 서울세관 김지원 관세행정관이 선정되었다.
* 역외산(域外産) 원재료: FTA를 맺은 당사국 이외의 국가를 원산지로 하는 재료
ㅇ ‘중소기업지원분야’에는 ‘중소 수출기업용 AEO* 공인 따라잡기 해설서’ 및 ‘AEO 가이드라인 Version4.0’을 발간해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절차간소화 및 애로 해소에 기여한 관세평가분류원 김준환 관세행정관이 선정되었다.
*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첨부
161020보도자료 10월의관세인.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