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한국화장품, 중국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타오바오를 뜨겁게 달군다
자료구분
정책
출처
관련부서
무역협력과
수집일
2016.10.18
작성일
2016.10.19
원본URL
바로가기
한국화장품, 중국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타오바오를 뜨겁게 달군다
- 타오바오 10월 17~19일 ‘한국 화장품 해외직구의 날’개최 - 
- 알리바바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개최에 앞서, 한국 화장품 쇼핑 붐 조성 - 

  
□ 중국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타오바오(淘宝, Taobao)에서 중국 하이타오족(海淘族, 중국 해외직구족)의 한국화장품 구매 열기가 뜨겁다.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KOTRA) 주관으로 중국 온라인시장(C2C)의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최대 온라인몰 타오바오와 손잡고 ‘한국 화장품 해외직구의 날’을 10월 17 ~ 19일까지 개최한다.


 ㅇ 이번 행사는 국경절 기간중 한국을 방문하지 않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할인된 가격에 한국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 화장품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서,


 ㅇ 타오바오는 중국 내 약 4억 명 이상의 회원을 가지고 있어, 단기간내 중국시장에서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평가받고 있다.


□ 이번 행사에는 타오바오 화장품 유명판매자(파워셀러) 30여개 점포가 참여해 50여개 이상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판매된다. 


 ㅇ 중국 소비자는 ‘한국 화장품 직구의 날‘ 기간에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한국에서 직접 배송한 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최단 기간에 받을 수 있다.


 ㅇ 특히 이번 한국 직구의 날 판촉전에는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생방송’을 통한 판매 방식이 도입되어 판매 매출액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 타오바오 생방송 서비스 : 판매자들이 실시간 방송을 개설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자와 소통하면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ㅇ 타오바오는 이번 직구의 날에 판매할 국내 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지난 3월 18일 한국 코트라(KOTRA) 본사에서 타오바오 구매정책 설명회를 열었으며, 4월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한국 화장품 기업과 타오바오 구매담당자와 ‘직구의 날 입점 상담회‘를 가진 바 있다.


□ 박진규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한국 화장품은 2015년 이후 중국수입시장에서 프랑스에 뒤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유럽제품보다 그 성장세가 높다.”는 점을 언급하며,


 ㅇ “산업부는 중국에서의 한국 화장품 구매 붐의 여세를 몰아, 타오바오 뿐 아니라 다른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협업하여 대중(對中) 소비재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ㅇ 아울러 “글로벌 매출 1조원 프리미엄 브랜드가 꾸준히 창출될 수 있도록 중국 마케팅을 지속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
1015(17일+석간) 무역협력과, 한국화장품, 중 최대 온라인몰 타오바오를 뜨겁게 달군다.pdf 1015(17일+석간) 무역협력과, 한국화장품, 중 최대 온라인몰 타오바오를 뜨겁게 달군다.hwp _[보도자료]_한국화장품,_중_최대_온라인몰_타오바오를_뜨겁게_달군다_무역협력과(10.17.석간)_최종.pdf _[보도자료]_한국화장품,_중_최대_온라인몰_타오바오를_뜨겁게_달군다_무역협력과(10.17.석간)_최종.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