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생활이 바뀌는 꿈의 상품 ③패션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도쿄지부
수집일
2016.10.15
작성일
2016.10.17
원본URL
바로가기
생활이 바뀌는 꿈의 상품 ③패션
  ‘패션과 테크놀로지의 결합’은 패션업계에서 예전부터 추구해온 방향이었지만, 기술이나 예술성의 강조로 실용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각각의 장점을 살리면서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갖춘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VELDT SERENDIPITY : 촌스럽지 않은 디자인의 일본산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가 유행중이긴 하지만 디자인에서 부족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러한 요구에 등장한 것이 일본제 고급 스마트워치 ‘세렌디피티’이다. 2014년 발매이후 열광적 팬들을 획득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판매처를 확대중이다. 올해 7월에 새로 발매한 ‘라바벨트 스포츠’모델은 아날로그와 테크놀로지의 밸런스를 중시한 것이 특징이다. 시계부분에는 개별 배터리를 내장하여 스마트워치의 전원이 꺼져도 시계로써 기능할 수 있게 했다. 
  Orphe : 움직이면 빛나는 스마트풋웨어
 
신발을 표현의 도구로 사용하고 싶다는 발상으로부터 시작된 것이 빛나는 스니커즈 ‘오르페’이다. 9월 자사 사이트와 백화점에서 발매를 개시한 이후 생산속도가 판매속도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내부에 가속도 등의 센서가 내장되어있어 밟기,킥,기울기 등의 동작에 따라 빛의 색이나 패턴이 바뀐다. 게다가 색이나 빛나는 방식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의 설정을 통해 동작에 따른 소리를 내는 것도 가능하다.
  air Closet : 스타일리스트가 골라주는 패션렌탈 서비스
 
여성대상의 정찰제 패션렌탈 서비스로 스타일리스트가 고른 옷이 집으로 배달되어 오는 것이 포인트. ‘내가 고르지 않을 새로운 옷과의 만남’을 서비스의 가치로 내걸고 있다. 렌탈 후 마음에 드는 옷은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사는 10만 벌 이상의 옷을 보유하고 있으며 등록된 회원수는 8만 명을 돌파했다. 한 달 6,800엔으로 3벌까지 렌탈 가능.
  nutte : 1벌도 주문가능한 봉제매칭
 
전국에 흩어져있는 봉제장인들에게 개인이 봉제를 의뢰할 수 있는 플랫폼. 만들고 싶은 옷의 내용을 등록하면 제작자로부터 연락을 받아 자세한 내용을 상담한 후 의뢰할 수 있다. 요금의 20%는 nuttle의 수수료로 부과된다.
  닛케이트렌디 2016년 11월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