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경제정보를 자료구분, 자료출처별로 제공합니다.

생활이 바뀌는 꿈의 상품 ②생활
자료구분
동향
출처
관련부서
도쿄지부
수집일
2016.10.15
작성일
2016.10.17
원본URL
바로가기
생활이 바뀌는 꿈의 상품 ②생활
 
최신기술을 이용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와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조금 더 풍족하게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들이 눈에 띈다.
 
마고 채널(손자 채널) : 집에서 TV를 켜는 것만으로 손자의 얼굴을 볼 수 있는 서비스
  손자의 사진을 전용어플로 촬영하면 TV에 접속된 기계에 사진과 영상이 자동으로 전송된다. 영상이 도착하면 집 모양의 본체에 창문에 불이 들어온다. 본 기계는 설치와 조작이 매우 간단한 것이 특징으로 전원케이블을 콘센트에 연결하고 HDMI케이블을 TV에 연결하는 것으로 설치가 끝난다. 로그인정보가 이미 설정된 본 기계에는 SIM카드가 내장되어 있어 LTE와 3G회선을 이용한다. 때문에 별도의 인터넷 설치 역시 필요없다. 간단한 설치만으로 자주 볼 수 없는 손자의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사진 공유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부모님 세대에게 훌륭한 서비스가 될 수 있다. 1년 서비스 이용료는 3만 9,800엔이며 1년 이후 연속 이용 시 연간 1만 5,000엔이 든다.
  피레네드 라이브스크린 : 풍경과 함께보는 운전지원 시스템
 
자동차의 운전대 앞에 놓고 사용하는 운전지원 시스템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투명디스플레이에 영상을 투영하는 방식으로 운전중에도 시선을 크게 돌리지 않고도 화면을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카메라로 주행상태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충돌이나 사고의 위험이 있을 시에는 드라이버에게 빛이나 소리로 알림을 표시한다. 2017년 발매예정.
  Gatebox : 미소녀 캐릭터가 생활을 서포트
 
홀로그램 미소녀캐릭터가 유저와 친밀한 대화를 나누며 생활을 서포트하는 기계. 본체에는 카메라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가 있고 적외선 리모콘이 구성되어있어 집안의 가전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유저가 “전기를 꺼줘“, “TV를 켜줘“라고 말하면 실제로 방의 조명이나 TV가 켜진다. 또한 인터넷에 연계하여 일기예보나 메일 도착을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구글캘린더와 연동하여 알람시간을 설정하는 등 퍼스널 어시스턴트로써 실용적인 기능을 담을 예정이다.
  As Mama : 동전하나로 육아쉐어
 
안면이 있는 사람들끼리 아이들의 등원이나 하원 등을 서로 도와주는 육아쉐어 서비스. 이용료는 1시간에 500~700엔으로 이용자끼리 직접 주고받는 형식이다. 탁아교육을 이수한 ‘엄마서포터’에게 의뢰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일 사고가 일어나거나 아이가 다쳤을 시에는 최대 5,000만엔의 보험이 자동적으로 적용된다.
 
 
닛케이트렌디 2016년 11월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