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증권 "현대차, 장기 실적 개선 가시화…'매수'"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4.04
SK증권 "현대차, 장기 실적 개선 가시화…'매수'"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SK증권은 4일 현대차[005380]가 장기적으로 실적 개선의 가시성을 확보해가고 있다며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종전처럼 각각 15만원과 '매수'로 제시했다. 
권순우 연구원은 "현대차의 1분기 영업이익은 7천467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9.6% 증가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권 연구원은 "신차 팰리세이드 투입 효과로 제품 믹스가 개선된 가운데 도매 판매도 비교적 안정적이었지만, 신흥국 통화 약세의 영향과 마케팅 및 연구개발 비용이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 폭은 제한됐다"며 "최근 중국 1공장 중단 이슈로 현지 생산법인인 BHMC의 부진도 불가피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현대차는 1공장의 가동 중단으로 수요 둔화보다 강한 공급 조절을 시작했다"면서 "신차 출시에 앞서 재고 부담을 낮추었다는 점은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2분기 이후 팰리세이드와 신형 쏘나타의 글로벌 판매가 본격화하면서 경쟁력을 보여준다면 이후 출시될 제네시스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등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현대차는 올해뿐 아니라 이후까지 이어질 장기적 실적 개선의 가시성을 확보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주주환원 정책의 강화와 함께 그룹사 차원의 사업구조 개편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mskwa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