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금투 "현대그린푸드 급식사업 수익성 하락…목표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4.04
하나금투 "현대그린푸드 급식사업 수익성 하락…목표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4일 현대그린푸드[005440]의 본업인 급식 부문 수익성 하락이 불가피하다며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2만2천원에서 1만6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심은주 연구원은 "올해 1분기 현대그린푸드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8천494억원, 406억원으로 각각 2.1%, 4.9% 증가할 것"이라며 "다만 본업인 급식 부문 매출은 2.3%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심 연구원은 "급식 부문은 그동안 현대중공업 인력 조정에 따른 급식수 감소로 매출이 하락했는데 올해는 고객사 단가 인상과 중공업 급식수 회복으로 감소 폭이 다소 줄겠다"며 "다만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수익성 하락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9월로 예정된 CK(Central Kitchen) 공장이 완공되면 반조리 식자재 비중이 확대되면서 인건비 절감 효과가 본격화된다는 것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대주주 지분율이 높아졌고 대규모 투자가 마무리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중장기 배당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며 "특히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10배에 불과해 중장기 관점의 저가 매수 전략은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