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플러스 "온라인구매 모바일 매출 비중 70% 넘어"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4.04
홈플러스 "온라인구매 모바일 매출 비중 70% 넘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홈플러스는 온라인 구매 가운데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들어 3월까지 모바일 매출 비중은 73.7%로 60%대 초반이었던 지난해 1월과 비교하면 1년여 만에 10%P 정도 증가했다. 
모바일 매출액도 전년 대비 30% 신장했다. 
특히 모바일 사용이 급격히 늘어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온라인의 신선식품 매출은 해마다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고, 매출 비중도 2015년 31%에서 지난해 54%로 커졌다. 
홈플러스는 "모바일 기기 사용이 확대되면서 장보기 시장에서도 모바일을 이용한 구매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신선식품도 모바일로 구매하는 현상이 강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홈플러스는 이런 추세를 바탕으로 신선식품과 모바일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온라인 고객 잡기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고객이 신선식품의 품질에 만족할 때까지 조건 없이 상품을 교환·환불해 주는 신선 A/S 제도를 이달부터 온라인에서 시행한다. 
또 각 점포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피킹 공간을 확대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환경(UI)을 개편하는 한편, 모바일 전용 이벤트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