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H투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실적 저조…목표주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4.02
NH투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실적 저조…목표주가↓"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NH투자증권은 2일 SK이노베이션[096770]이 더딘 정제마진 회복 등으로 인해 올해 1분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쳤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4만원에서 21만5천원으로 낮췄다.
황유식 연구원은 "SK이노베이션의 1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59.7% 감소한 2천869억원으로 추정한다"며 "복합 정제마진 회복 속도가 느리고 당초 예상보다 저가 원재료 효과가 작아 기존 예상보다 실적이 저조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미중 무역분쟁 여파와 글로벌 정제설비 가동률 상승으로 1분기 평균 가솔린 마진이 약세를 보였다"며 "여기에 제품의 역내 수요도 약세여서 연간 주당순이익(EPS) 추정치와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2분기에는 저가 원재료 효과 확대와 정제마진 회복 등으로 영업이익이 5천333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작년 동기보다 37.4% 작고 올해 1분기보다는 85.9% 늘어난 수준이다. 
황 연구원은 "5월 열리는 국제해사기구(IMO)총회에서 저유황중유(LSFO) 규격이 획정되면 재고 축적 수요가 확대돼 디젤 등을 중심으로 정제마진이 회복될 것"이라며 "파라자일렌(PX)도 올해 공급 증가는 제한적이어서 2분기 이후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