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금투 "클리오, 사업구조 개선 성공적…'매수'"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4.01
하나금투 "클리오, 사업구조 개선 성공적…'매수'"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1일 클리오[237880]가 온라인과 면세점의 고성장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실적이 크게 좋아질 것이라면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도 1만8천원에서 2만3천원으로 올려잡았다.
박종대 연구원은 "클리오는 그동안 중국 오프라인 사업 철수와 매출 부진을 겪었는데 올해 중국 사업을 온라인 중심으로 개편하고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며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128%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특히 지난해 약 70억원으로 추정되는 중국법인의 영업손실이 올해는 10억원 내외로 크게 줄 것으로 예상된다"며 "면세점과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되면 중국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개선돼 밸류에이션(평가가치) 상승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27배로 낮지 않은 수준이지만 실적 반등 시기라는 점과 브랜드 업체들의 특성상 실적이 예상보다 가파르게 증가할 수 있다는 점,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가능성 등을 고려하면 지속적인 비중확대가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