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남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 내달 17일 동시 개최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31
경남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 내달 17일 동시 개최
창원컨벤션센터, 채용 수요 있는 도내 50여개 업체 참여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는 내달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를 동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원고용노동지청, 경남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창원시, 경남로봇랜드재단, 거제시, 통영시, 고성군,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다.
도는 불황을 겪던 조선업계가 최근 선박 수주량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등 실적을 회복 중이고, 로봇을 주제로 한 산업 연계형 테마파크인 마산로봇랜드가 오는 7월 개장을 앞두고 있어 대규모 구인 수요가 생겨나 이번 박람회를 연다고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마산로봇랜드와 삼성중공업 협력사, 도내 채용 수요가 있는 조선업체 등 모두 50여개 업체가 직접 참여한다.
조선산업과 로봇랜드 종사 희망자는 물론 도내 구직자, 학생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도는 참여업체와 구직자가 진지하게 면접을 할 수 있도록 독립 채용부스를 마련한다.
최근 대기업이 도입하는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체험, 이력서 작성 상담, 스피치 강의 등 실전 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취업컨설팅도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운영하는 건강체험터, 취업 가능성을 점쳐보는 취업 타로, 내게 맞는 코디를 위한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마산로봇랜드 홍보도 병행한다.
도는 로봇랜드 테마파크를 비롯해 추후 완공되는 관광숙박시설과 연구개발·컨벤션센터 등 복합문화공간 청사진도 제시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과 그에 적합한 인재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현장 채용이 활발히 이뤄져 도내 일자리 미스매치가 완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