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대 이사장에 조봉환 씨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8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대 이사장에 조봉환 씨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3대 이사장에 조봉환(58)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이 임명됐다. 
이는 작년 12월 '보복인사' 논란으로 김흥빈 전 이사장이 공식 해임된 지 4개월 만이다.
소진공은 28일 청와대로부터 신임 이사장 임명 결정을 공식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조 신임 이사장은 기획재정부와 중기부 등 주요부처에서 공직생활을 하며 정책 기획과 운영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해왔다. 
경북 안동 출신으로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한 조 이사장은 행시(30회)에 합격해 기획예산처 산업재정과장, 기재부 재정정책과장과 공공정책국장 등을 거쳤다. 4년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파견되기도 했다.
최근 1년간 중기부 중소기업정책실장을 맡으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현장 애로를 청취하고, 현장 중심의 대책 마련에 힘써왔다는 평이다. 
소진공 관계자는 "신임 이사장은 특유의 추진력으로 빠르게 조직 안정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단이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 기관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 신임 이사장 취임식은 다음 달 1일 대전 중구 공단본부에서 열린다. 임기는 3년이다.


indi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