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컨소시엄 구성 완료…한화증권·베스핀글로벌도 참여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7
토스뱅크 컨소시엄 구성 완료…한화증권·베스핀글로벌도 참여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비바리퍼블리카는 제3인터넷 전문은행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한화투자증권[003530]과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도 주주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1962년 출범한 한화그룹 계열 증권사다. 주식·채권·파생상품 등의 중개·인수 업무를 하고 각종 금융 상품을 판매하며,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기업의 클라우드 구축·컨설팅·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국내 대기업과 중국 등 해외 기업을 포함해 약 7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9.9%, 베스핀글로벌은 4%의 컨소시엄 지분 투자를 각각 한다.
이들 회사의 주주 참여로 토스의 지분율은 60.8%, 리빗캐피털은 1.3%로 각각 조정됐다. 알토스벤처스와 굿워터캐피털은 각각 9%, 한국전자인증[041460] 4%, 무신사 2%로 주주 구성이 일단락됐다.
토스뱅크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와 긴밀하게 사업 협력을 추진하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