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 정기 총회서 은퇴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6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 정기 총회서 은퇴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윤대성 부회장이 26일 협회 정기 총회에서 은퇴를 발표했다.
윤대성 부회장은 수입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세대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개인적으로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 은퇴를 요청했다고 협회는 전했다.
협회는 후임 부회장이 결정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다.
정우영 협회 회장은 "윤대성 부회장은 재임 기간 수입 자동차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강화와 통계 및 리서치 구축, 수입자동차모터쇼, 서울모터쇼, 수입자동차시승회, 오토모티브 포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입차 시장이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윤대성 부회장은 1995년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설립에 참여했으며 1997년부터 2017년 2월까지 전무 이사를 역임한 데 이어 2017년 3월부터 부회장으로 근무해왔다. 
윤 부회장은 또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 부위원장과 한국자동차공학회 부회장,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 등으로도 활동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승용 16개사와 상용 5개사 등 21개 회원사로 구성되며 수입 자동차 관련 정책과 통계, 연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justdus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