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아드모어 병원그룹, 대구에 1천만 달러 투자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2
싱가포르 아드모어 병원그룹, 대구에 1천만 달러 투자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대구시는 싱가포르 아드모어 병원그룹이 1천만 달러(약 113억원)를 대구지역 화장품기업인 ㈜튜링겐코리아에 투자한다고 22일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아드모어 병원그룹은 튜링겐코리아 지분 50.1%를 확보해 피부과 전문화장품, 필러 등 의료기기 연구·생산에 투자하고, 튜링겐코리아 생산 제품을 세계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아드모어 그룹은 싱가포르에서 정형외과·피부과 병원, 미용 의료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능성 화장품 시장과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튜링겐코리아 투자를 결정했다.
튜링겐코리아는 2000년 설립된 피부과 전문병원 중심의 고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메디컬화장품 '반트(VANT)36.5'를 백화점 및 면세점 8곳에 입점시키고 세계 13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4월 대구 신서혁신도시 의료연구개발지구 내에 120억여원을 투자해 첨단 생산시설을 준공하고 본사를 이전했다.
투자 협약식은 오는 25일 튜링겐코리아 본사에서 숀 응 아드모어그룹 대표, 강연자 튜링겐코리아 대표이사,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승호 부시장은 "아드모어 병원그룹의 대구 투자는 지역 화장품산업 발전과 K-뷰티 세계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대구시는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 성공신화를 만들도록 화장품·뷰티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ali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