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재력 있는 저소득층 중고생, 대학까지 장학금 지원한다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1
잠재력 있는 저소득층 중고생, 대학까지 장학금 지원한다
교육부·한국장학재단, 복권기금 활용 꿈사다리 장학사업 시범 운영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잠재력이 있는 저소득층 중·고생을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 시작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을 올해 시범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꿈사다리 사업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재원을 바탕으로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중·고생(중학교 2학년∼고등학교 3학년)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다. 저소득층 기준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법정 차상위계층이다. 
학교 추천을 받아 서류심사·심층 평가를 거친 뒤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교재 구입과 진로 탐색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장학금을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40만원을 매달 지급한다. 대학생이 되면 월 5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 외에도 1대1 지도와 진로체험 활동, 진로상담 등도 제공한다. 
올해는 1천500명을 선발하고 향후 총 5천명 수준으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계층 간 격차가 심화하는 상황에서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