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균형발전 정책 실행력 높이자"…균형위 호남권 토론회 개최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0
"국가균형발전 정책 실행력 높이자"…균형위 호남권 토론회 개최


(나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균형위)는 20일 정부 균형발전 정책 실행력 제고를 위한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계획' 호남권 토론회를 전남 나주 혁신도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열었다.
지난 11일 강원도청에서 개최한 수도·강원권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이번 토론회에는 진승호 균형위 기획단장,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 청와대 관계자, 시도 공무원, 연구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에서 산업연구원은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계획의 의미와 향후 과제'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 광주전남연구원과 전북연구원에서 광주·전남·전북의 발전계획과 해당 지역의 예비타당성 면제사업 추진계획 및 기대효과 등을 소개했다.
주제발표 후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이민원 광주대 교수를 좌장으로, 장석주 광주지역혁신협의회 회장, 강남호 전북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조진상 동신대 교수, 류한호 광주대 교수, 소준노 우석대 교수, 김우관 남도일보 본부장, 조영태 균형위 국장이 참여해 균형발전 5개년 계획의 효과성 제고 방안과 시·도 발전을 위한 제언 등을 제시했다.
토론회에 앞서 진승호 균형위 기획단장과 김우영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은 빛가람혁신도시에 위치한 한전공대 설립 예정부지를 둘러보고 한전공대 설립 추진 상황과 애로를 청취했다.
전남도는 국가 에너지산업을 이끌 미래형 인재를 키워낼 한전공대 설립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균형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b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