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하기 좋은 세종에 투자하세요' 세종시 대기업 초청 간담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0
'기업하기 좋은 세종에 투자하세요' 세종시 대기업 초청 간담회



(세종=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세종시가 20일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규제 개혁, 기업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의견을 들었다.
간담회에는 이춘희 시장과 박형민 경제산업국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코리아오토글라스㈜ 우종철 대표, 한화에너지㈜ 류두형 대표 등 대기업 10곳의 대표·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날 정부의 규제 샌드박스 제도와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산업단지를 소개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의 투자와 관심을 당부했다. 규제 샌드박스는 기업들이 자유롭게 혁신 활동을 하도록 기존 규제를 면제·유예해주는 제도로, 임시허가와 실증 특례로 구분된다. 
시는 기업 측이 제안한 전의산업단지 진·출입로 추가 개설, 첨단산업단지 전력수급 문제에 대해 추진 시기와 예산 확보, 정부 건의 등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업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며 "세종시가 4차 산업 혁명 시대 선도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기업에서도 규제 샌드박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규제 개혁 등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매주 1회 기업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다음 달 2일은 중견기업과 간담회를 할 계획이다.
kjun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