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컴MDS, 공유형 전기자전거에 IoT 솔루션 공급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0
한컴MDS, 공유형 전기자전거에 IoT 솔루션 공급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한글과컴퓨터그룹의 한컴MDS[086960]는 공유형 전기자전거에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공급, 공유 모빌리티 사업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텔리전트 융합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컴MDS는 자동차를 개발하던 e-모빌리티 전문가들이 설립한 '파워라이드'와 손을 잡고, 공유형 전기자전거 관리시스템에 자체 개발한 IoT 솔루션 '네오아이디엠'(NeoIDM) 탑재를 위해 협력한다.
파워라이드는 국내 최초의 전기자전거 제조사다. 공유형 전기자전거에 자동차 차체 기술을 이용해 고장력 강판을 적용한 일체형 프레임을 도입했다. 배터리·컨트롤장치를 CAN(Controller Are Network)통신으로 연결해 배터리 잔량·라이딩 속도 등 주행 상태와 자전거 위치까지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했다. 

한컴MDS는 IoT 디바이스 관리에 특화된 개방형 플랫폼인 네오아이디엠(NeoIDM)을 자전거에 공급함으로써, 회원 등록과 대여·인출·운행·반납·과금 등 공유형 전기자전거의 기본 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사고·사후 관리, 통합 모니터링, 그룹 제어 등의 관리자 기능까지 결합된 전기자전거 관리시스템을 지원한다.
양사는 NeoIDM을 적용한 전기자전거 관리시스템 'E-bike Management System'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