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소식] 울주군, 사회적 경제 기업 청년 창업가 모집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20
[울산소식] 울주군, 사회적 경제 기업 청년 창업가 모집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은 사회적 경제 기업을 창업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청년 창업가 2명을 선발해 사회적 기업이나 마을기업 창업에 필요한 사무실 임대, 사업 개발, 컨설팅과 운영비 등 1인당 최대 1천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군에 사는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가 중 희망자는 4월 1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청년 창업가 선발은 행정안전부 지원 사업"이라며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사업을 우선 선발해 창업은 물론 안정적 성장까지 지원·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선바위도서관, 스마트폰으로 책 읽는 코너 운영
(울산=연합뉴스) 울주 선바위도서관은 21일부터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어주는 '책소리' 코너를 운영한다. 
이 공간에는 종이책과 디지털 매체를 결합한 책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해당 앱이 실행돼 책을 읽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용 단말기도 갖춰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책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도서관은 읽기 가능한 그림책 329권, 일반도서 79권, 다국어 도서 124권 등 총 532권을 비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또 중국어·태국어·영어·베트남어·몽골어·일본어책을 비치해 독서환경에서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