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영증권 "中소비부양에 국내 IT·가전 업종 수혜 기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19
신영증권 "中소비부양에 국내 IT·가전 업종 수혜 기대"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신영증권은 19일 중국이 최근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밝힌 감세정책과 소비부양정책의 영향으로 IT 기기, 가전제품, 자동차 등과 관련된 국내 업종이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성연주 연구원은 "중국은 이번 전인대에서 예상치를 넘는 감세 정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며 "일반적으로 감세 정책 이후 기업들은 판매가격을 낮춰 소비자 비용 감소 효과를 일으킨다"고 설명했다.
성 연구원은 또 "중국은 현재 가전·자동차 부양정책 세칙 초안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며 "이미 베이징 등 일부 도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구환신'(기존 보유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환할 때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이 전국적으로 확대되면 자동차 및 가전 판매량에 즉각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분석했다.
그는 "제조업 감세 폭이 확대돼 중국 로컬 IT 업종의 제조설비 투자가 증가한다면 국내 IT(디스플레이) 업종의 수혜가 예상된다"며 "또 가전 및 자동차 보조금 정책으로 판매량이 늘면 가전 외장재와 관련된 국내 화학업종 및 완성차·부품주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