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글로벌 경영 컨설팅' 아세안·인도로 확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18
신한은행, '글로벌 경영 컨설팅' 아세안·인도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신한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을 아세안(ASEAN) 지역과 인도로 확대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은 ▲ 현지법인 또는 공장 설립을 원하는 기업 ▲ 거래처 확보 및 시장 개척을 원하는 기업 ▲ 상업용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절차, 입지 분석, 시장 환경, 노무, 세무 등 관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국내 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베트남을 중심으로 컨설팅을 진행해왔다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맞춰 아세안과 인도 지역에 진출하려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대상 국가를 넓혔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신한은행 영업점과 상담해 신청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글로벌 컨설팅 수요를 충족시키고 기업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해외 네트워크와 협업해 다양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현지 전문가들과 협업 체계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남방 지역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성공을 돕고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