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송에 골프장 들어서나…27홀 대중골프장 조성 탄력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14
청송에 골프장 들어서나…27홀 대중골프장 조성 탄력



(청송=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경북 청송에 골프장 조성이 탄력이 붙었다. 
청송군은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장을 만들기 위한 입지 타당성 용역을 의뢰해 조사한 결과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열린 용역 완료 보고회에서도 생태등급 조정 등을 거치면 골프장을 조성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서 윤경희 청송군수와 공무원들은 앞으로 골프장 조성과 관련해 거쳐야 할 행정 절차, 관련 부서 업무지원 등을 놓고 토론했다.
군은 후보지 여건, 교통 접근성, 인허가, 사업성, 타당성, 사업추진 방향 등을 검토·분석해 27홀짜리 대중골프장 조성 방향을 세우기 위해 용역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골프장 설립을 위해 일부 기업도 청송군을 다녀갔거나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은 대명리조트, 임업인종합연수원과 같은 숙박시설이 있고 자연경관도 수려하다"며 "전국 어디서나 2시간대에 접근할 수 있어 교통여건도 아주 좋다"고 밝혔다.
또 "골프장을 유치하면 머무르며 운동을 하고 여가를 보낼 수 있는 체계를 완비해 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도 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imh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