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SDS, AI기반 클라우드로 사이버공격 탐지·차단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14
삼성SDS, AI기반 클라우드로 사이버공격 탐지·차단
보안 토털 서비스 강화…정보유출 차단 기술도 공개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삼성SDS는 클라우드 보안 토털 서비스사업을 강화한다.
삼성SDS는 14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클라우드 보안의 특징과 위협을 소개하고, 삼성SDS의 기술과 경험이 축적된 '클라우드 보안 토털 서비스'를 공개했다.
삼성SDS는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로 사이버공격을 방어한다.
이 서비스는 삼성SDS가 축적한 보안 위협정보(TI·Threat Intelligence)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사이버공격을 자동으로 탐지·분석하고 공격을 차단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한다.
삼성SDS는 기업의 중요 데이터가 외부로 나가지 못하도록 정보유출방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사용자 행위·접속 기기·위치 등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해 사용자의 고의 또는 실수로 인한 정보유출 행위를 탐지해 막는다.
삼성SDS는 해커가 클라우드에 침입해 데이터를 외부로 갖고 나가도 쓸모없게 만드는 2개 기술을 선보였다.
이 중 화이트박스 암호기술은 데이터 복호화에 필요한 암호키를 삼성SDS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해 수학적으로 변환시켜 해커가 찾지 못하게 한다.
동형암호 기반 분석 기술은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호화없이 그대로 분석함으로써 개인정보 등 민감한 데이터 유출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인프라·데이터를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신기술을 적용한 최고 수준의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 주겠다"고 밝혔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