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차-SKT, '전시장 서비스 로봇' 공동 개발해 연내 운영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12
현대차-SKT, '전시장 서비스 로봇' 공동 개발해 연내 운영
AI 플랫폼 '달이'·'누구' 결합…고객맞이·차량설명 역할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와 SK텔레콤[017670]이 고객 응대용 서비스 로봇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화성시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서비스 로봇 개발을 위한 양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간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 전시장에 배치될 고객 응대용 서비스 로봇을 공동개발해 연내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서비스 로봇에는 현대차의 로봇과 환경·사용자의 상호작용을 돕는 인공지능(AI) 플랫폼 '달이'(DAL-e)와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SK텔레콤의 AI 플랫폼 '누구'(NUGU)가 탑재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고객들과의 음성 대화를 기반으로 고객 맞이, 차량 설명, 음악·날씨 안내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로보틱스 사업 확장에 발맞춰 다양한 로봇 플랫폼에 음성 대화 시스템을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현대차 조성환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과 SK텔레콤 김윤 AI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