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개발 관련 펀드·자금에 세제 혜택 늘려야"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07
"지역개발 관련 펀드·자금에 세제 혜택 늘려야"
"지역개발기금에 민간자금 참여 검토 필요"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지속가능한 지역개발을 위해 관련 펀드 등 자금에 대한 세제 혜택을 늘릴 필요가 있다는 제언이 나왔다.
구본성 한국금융연구원 박사는 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금융의 역할'을 주제로 열린 국제 콘퍼런스에서 지역 경제를 위한 자금 조달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 초기는 주로 재정이 주도하지만, 점진적으로 정책·민간 금융 참여가 필수적인 만큼 더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구 박사는 지역개발과 관련된 펀드나 자금에 세제 혜택을 추가하는 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제 혜택이 주어지는 지역개발기금에 민간자금을 참여하도록 하고 정책금융기관도 지역기업의 자금 조달을 지원해야 한다는 뜻도 피력했다.
지역개발과 관련된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조언도 함께 내놨다.
구 박사는 "R&D(연구·개발)를 활용한 지역개발과 지역 내 금융생태계 육성도 긴요하다"며 "이해관계자 간 비용 부담을 촉진하기 위해 세제·보조금·정책금융 등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지역개발·금융 관련 해외 전문가들이 참석해 독일·일본·미국 등 해외의 지역개발 사례와 전략을 소개했다.
roc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