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플러스 "인스턴트 커피, 머그 등 포함된 기획상품으로 매출↑"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3.03
홈플러스 "인스턴트 커피, 머그 등 포함된 기획상품으로 매출↑"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최근 캡슐커피 등 원두커피에 밀려 부진하던 인스턴트 커피 업계가 MD상품(굿즈)을 증정하는 기획상품으로 실적 반전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동서식품과 손잡고 마블 히어로의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를 함께 제공하는 '맥심X마블 기획팩' 한정판 2종을 오는 13일까지 단독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또 '남양 3.4 우유맛 스틱'에 빈티지 스타일의 우유컵을 증정하는 상품도 13일까지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앞서 동서식품이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머그·코스터 세트, 보온병, 디저트볼 등을 함께 제공하는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를 내놓아 지난해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 스페셜 패키지가 판매되기 시작한 지난해 11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인스턴트 커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교해 약 15% 늘었다. 
이런 현상은 사무실 밀집 상권에 있는 점포에서 두드러졌다. 
판교테크노밸리 상권인 '야탑점'의 인스턴트 커피 매출은 약 77%, 마포구 일대 상권을 책임지는 '합정점'은 약 30%, 구로·가산디지털단지 상권인 '금천점'은 23% 늘었다. 부산의 대표 오피스 상권 점포인 서면점은 120% 증가했다고 홈플러스는 소개했다. 
noma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