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코청암재단, 저소득층 지역 장학생 50명으로 확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27
포스코청암재단, 저소득층 지역 장학생 50명으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성진 기자 = 포스코청암재단이 양극화 해소 차원에서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지역 장학생 선발인원을 기존 15명에서 50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포스코청암재단은 27일 포항 포스코국제관에서 '2019년 포스코비전장학생' 5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포스코비전장학 사업은 지난 2006년부터 포항, 광양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두 350여명의 대학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이번에 선발대상을 차상위계층 이상 소득구간 3분위 가정까지 넓혀 매년 총 200명의 대학 재학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주어진 환경이 다소 어렵고 힘들더라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을 사랑하는 강한 사람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포스코청암재단은 올해부터 방학기간 중 어려운 가정형편에 있는 중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멘토 역할을 하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포스코 드림 캠프'(Dream Camp)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헌신한 청소년 의인, 또는 의인의 자녀를 지원하는 장학제도도 신설할 계획이다.
sungji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