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이노베이션, 美배터리 기술업체와 핵심소재 개발 협력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9
SK이노베이션, 美배터리 기술업체와 핵심소재 개발 협력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이 미국 배터리기술 개발 업체인 '폴리플러스 배터리 컴퍼니'(이하 폴리플러스)와 리튬 금속전지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현지시각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이 같은 내용의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폴리플러스가 보유한 전도성 유리 분리막 연구 개발에 자금을 투자하게 된다.
회사는 향후 지분 투자와 기술 라이선스 확보 옵션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2021년 하반기까지 전도성 유리 분리막에 대한 연구를 마무리하고 이를 리튬 금속전지 개발에 적용할 계획을 갖고 있다.
전도성 유리 분리막은 리튬 금속전지를 안정화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술로, 소재 개발에 성공할 경우 리튬 금속전지 상용화 시점이 앞당겨질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이 작년부터 추진한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방식을 통해 기술을 확보하는 첫 번째 사례라고 소개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업이 외부 업체·대학·연구기관 등과 컨소시엄을 구축하는 등 외부 전문가와의 협업해 미래 기술 투자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는 기술 확보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 이성준 기술혁신연구원장은 "빠르게 진행되는 미래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서 주도권을 갖기 위한 차세대 핵심 역량은 기술력"이라며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외부 단체와 협력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kb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