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H투자증권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 도입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8
NH투자증권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 도입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NH투자증권은 국가와 상관없이 당일 주식 매도와 매수가 가능한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외 주식을 매도한 뒤 다른 국가 주식을 매수하고자 할 때 매도금액이 들어오는 결제일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국내 증권업계에서는 처음 시도된다.
그동안은 국가별로 통화와 결제 일자가 달라 특정 국가 주식을 매도한 뒤 타 국가 주식을 매수하려면 통상적으로 3영업일을 기다려야 했다. 
하지만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국과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등 5개 증시 사이의 결제일을 맞출 필요 없이 당일 바로 매매할 수 있어 사실상 하나의 시장처럼 거래가 가능하다고 NH투자증권은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신규 서비스 출시에 맞춰 앞으로 6개월간 결제 부족 금액에 대한 별도 이자를 면제해주고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 약정고객 모두에게 자동환전 시 환전 수수료를 기존 대비 50% 추가로 우대해준다. 
황인규 글로벌주식부 부장은 "글로벌 논스톱 매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세계 증시 변동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동남아시아와 유럽 등 온라인 거래가 가능한 국가 전체에 대해 논스톱 매매를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