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우조선, 설계·생산 디지털화로 '첨단 조선소' 속도 낸다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8
대우조선, 설계·생산 디지털화로 '첨단 조선소' 속도 낸다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대우조선해양[042660]은 자회사인 DSME정보시스템과 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아비바코리아가 대우조선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연구개발과 조선업에 특화된 디지털 전환 전략을 세우기로 했다.
대우조선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설계와 생산정보는 물론, 생산 관련 시설들을 인터넷에 연결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점 등을 사전에 파악해 예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DSME정보시스템 서흥원 대표는 "양사는 조선·해양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으로 이 분야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4차 산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조선·해양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위해 방한한 아비바의 스틴 롬홀트 톰슨 영업총괄 책임자는 "양사가 협력해 조선업에 특화한 디지털 전환 플랫폼 개발과 대우조선해양의 '스마트 야드'를 향한 전략 실행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justdus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