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베이 전자상거래 총괄대표에 한국 출신 이재현 임명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8
이베이 전자상거래 총괄대표에 한국 출신 이재현 임명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세계적인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총괄하는 글로벌 지역사업부 총괄대표로 우리나라 출신의 이재현 씨가 선임됐다고 이베이코리아가 18일 전했다.
이베이의 최대 계열사인 글로벌 지역사업부 총괄대표에 한국 출신이 임명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총괄대표는 미주와 아시아·태평양, 영국 및 중남부 유럽 지역 온라인 쇼핑 사업인 마켓플레이스와 국가 간 온라인 쇼핑인 국경 간 거래(CBT: Cross-Border Trade) 사업을 지휘하게 된다. 
그는 글로벌 지역사업부 총괄대표로 데빈 위니그 이베이 최고경영자(CEO)를 보좌하게 됐다.
이 총괄대표는 지난 1992년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두루넷과 나우콤, 옥션 대표를 두루 거쳤다.
2002년 이베이에 합류한 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에 이어 2017년부터는 유럽 지역을 이끌며 회사 성장과 성과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이 총괄대표는 아·태지역과 유럽에서의 성장을 이끌어 왔으며, 국경 간 거래 시장에서 이베이가 전 세계 선두주자 위치를 다지도록 힘을 썼다.
또 한국과 호주 등 주요 지역에서 이베이가 이커머스를 1위에 오르는 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베이 전자상거래 사업을 총괄하는 대표에 한국 출신이 오르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이베이가 신임 이 총괄대표의 역량과 한국에서 이베이의 사업 실적을 인정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