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넥신·SCM생명과학 컨소시엄, 미국 바이오기업 아르고스 인수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3
제넥신·SCM생명과학 컨소시엄, 미국 바이오기업 아르고스 인수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신약개발 기업 제넥신[095700]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에스씨엠(SCM)생명과학과 공동으로 미국 바이오기업 아르고스 테라퓨틱스(Argos Therapeutics)를 약 125억원에 인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수 대상은 세포치료제 생산시설과 연구원, 지적재산권 등 아르고스의 주요 자산이다. 
새로 인수한 회사의 이름은 코이뮨(CoImmune)으로 정했으며 미국 내 독립법인으로 제넥신과 SCM생명과학이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제넥신과 SCM생명과학에 따르면 아르고스는 지난해 초까지 나스닥에 상장됐던 맞춤형 항암 치료제 개발회사다. 선진국 수준의 의약품 생산설비와 항암제 임상시험 경험 등을 보유하고 있다. 
제넥신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미국 등에서 암 환자 대상 임상 3상을 진행한 경험과 선진국 수준의 의약품 생산설비를 모두 확보하게 됐다"며 "향후 미국에서 연구개발(R&D)을 진행할 시 아르고스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는 "아르고스 인수로 미국 내 세포치료제 생산시설을 확보하게 됐으므로 앞으로 고순도 줄기세포 치료제를 미국에서 생산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jand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