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화, UAE·태국에 300억원 규모 산업용 화약 등 수출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3
한화, UAE·태국에 300억원 규모 산업용 화약 등 수출
중동 화약시장 진출 첫 사례…'해외사업 확대의 원년' 선언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한화는 아랍에미리트(UAE)와 태국에 총 300억원 규모의 상업용 화약과 뇌관 등 화공품을 수출했다고 13일 밝혔다.
UAE의 경우 현지 화약회사인 '걸프 익스플로시브스'에 산업용 화약 9천t과 뇌관류 260만발을 수출하며, 특히 현지에 생산 플랜트도 건설해 화약류와 원재료 등을 납품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UAE로의 산업용 화약 수출은 국내 최초로 중동 화약 시장에 진출했다는 의미가 있다"면서 "이 제품들은 현지 건설 프로젝트 등에 사용될 예정이어서 추가 수출 계약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국에는 현지 화약업체인 '메켐'(MechChem)'에 산업용 화약 700t, 뇌관 200만발을 수출한다. 
올해를 '해외사업 확대의 원년'으로 삼은 ㈜한화는 올초 인도네시아 원관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미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는 시험 발파 등도 진행했다.
㈜한화는 지난 11일 산업용 화약 등을 생산하는 충북 보은사업장에서 옥경석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국·UAE 초도 물량 수출 기념식'을 개최한 데 이어 이날 선적을 시작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