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은행 '해양금융 종합 서비스' 구축 나선다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1
부산은행 '해양금융 종합 서비스' 구축 나선다
'해양금융부' 국내 첫 신설…관련 업무 특화 '올인원' 서비스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BNK부산은행이 해양금융 종합서비스 체계 구축에 나선다.
부산은행은 해양금융 부문을 특화해 맞춤형 해양금융 지원 서비스 체계를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부산은행은 올해 초 해양금융부를 신설했다.
해양금융부는 지역 주력 산업인 조선, 해양, 항만산업과 관련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금융 지원을 위해 신설됐다. 
국내 금융권에서 해양금융부를 둔 곳은 부산은행이 처음이다.
부산은행은 이와 함께 해양금융 부문을 강화하고자 지난해 12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해양 종합금융 업무 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선박 관련 특수금융 업무, 보증상담·보증신청 권유, 해운과 항만산업 발전에 필요한 금융 개발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부산은행은 해양금융 관련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단계별 전략도 마련했다.

우선 해양금융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은행 내 해양금융 인적자원을 늘려나가기로 했다.
선박펀드와 항만·부두개발 등 해양 인프라 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해양금융 관련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해외 해양금융 프로젝트 또한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지역 주력 산업인 조선, 해양, 항만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올해 초 조직개편을 단행해 해양금융부를 신설했다"며 "앞으로 부산은행을 해양금융 전문은행으로 키워, 선박금융, 선수금환급보증, 해양 SOC 참여 등 해양금융을 강화하고 관련된 지역 중소기업이나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도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ljm70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