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리츠증권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하면 CJ ENM이 수혜"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11
메리츠증권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하면 CJ ENM이 수혜"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메리츠종금증권은 11일 LG유플러스[032640]가 CJ헬로[037560]를 인수할 때 LG유플러스 주가에는 중립적이고 CJ헬로 및 모기업인 CJ ENM[037560] 주가에는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정지수 연구원은 "LG유플러스의 경우 CJ헬로 인수에 따른 중장기 시너지와 연간 200억원 이상의 지배주주 순이익 증가는 긍정적이나 단기 현금 유출과 그에 따른 배당 여력 축소는 다소 부정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연구원은 "언론 보도처럼 LG유플러스가 CJ헬로 지분 53.9%를 1조원에 인수할 경우 가격 수준이 적정한지 논쟁의 여지가 있다"며 "케이블TV 사업자들의 경쟁력 약화를 감안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사야 한다는 주장도 설득력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그는 "CJ ENM은 CJ헬로 관련 불확실성이 제거되는 데다 매각으로 유입되는 현금을 글로벌 콘텐츠 사업에 집중할 수 있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또 "CJ헬로는 현 시가총액 대비 2배에 달하는 기업가치 평가로 단기적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jh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