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프투자 "NH투자증권 4분기 실적 부진…목표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07
케이프투자 "NH투자증권 4분기 실적 부진…목표가↓"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케이프투자증권은 7일 NH투자증권[005940]의 작년 4분기 실적이 부진했다며 목표주가를 1만6천500원에서 1만3천950원으로 내렸다.
전배승 연구원은 "NH투자증권의 작년 4분기 순이익은 104억원으로 1~3분기의 1천억원대 순이익 대비 이익 규모가 급감했다"며 "이는 운용이익 부문에서 1천억원 이상의 대규모 손실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전 연구원은 "수수료 이익은 1천335억원으로 전기 대비 7% 감소했고 투자은행(IB) 수수료의 경우도 2~3분기 대비 약 15% 감소했다"며 "반면 이자 이익 규모는 지속해서 확대되는 추세이고 판관비의 경우에도 전년 동기 대비 10% 내외 감소하며 안정적인 비용관리 기조가 이어지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는 국내외 증시 여건이 개선된 가운데 트레이딩 수익과 ELS(주가연계증권) 발행 규모도 회복되고 있어 운용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실적 추정치 변경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지만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