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 집 마련 확률은' 삼성운용, 재무설계 플랫폼 서비스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07
'내 집 마련 확률은' 삼성운용, 재무설계 플랫폼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삼성자산운용은 투자자별로 맞춤형 무료 재무설계를 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GBI(목적기반투자) 시뮬레이터'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GBI 시뮬레이터'는 첨단 금융공학 기술을 적용해 투자자의 나이와 투자 기간, 금액, 투자 목적을 입력하면 투자 목표 달성 확률과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예를 들어 올해 33세인 투자자 A씨가 앞으로 5년 뒤에 약 3억원가량의 주택 구입 자금을 마련하고 10년 뒤에는 1억원가량의 대출금을 상환하고서 20년 뒤 5억원의 노후자금을 마련하고 싶다는 목표를 시스템에 입력하면 재무목적의 우선순위를 고려해 각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확률을 계산해 알려준다. 
또 3천300여건의 시장 상황별 시나리오를 분석해 여러 확률을 제시하고 목표 달성 확률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기간별 자산 보유 비중과 펀드 포트폴리오도 추천해준다.
삼성자산운용은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를 통해 투자자들이 무료로 이 재무설계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효과적 재무설계를 돕도록 특정 펀드 투자 시 성과를 미리 계산할 수 있는 '펀드 계산기'와 삼성자산운용의 펀드 라인업을 기준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제시해주는 '삼성 펀드맵' 등의 기능도 추가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핀테크 스타트업인 베라노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술협력을 진행한 결과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에서 첫 결실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공학을 접목한 다양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