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대투운용, 계열사 공동투자 에너지·인프라펀드 출시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2.01
하나대투운용, 계열사 공동투자 에너지·인프라펀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하나대투운용)은 1일 하나금융그룹 계열사들과 공동으로 에너지·인프라 분야에 투자하는 펀드인 '하나대체투자에너지인프라전문투자형특별자산투자신탁3호'를 설정해 운용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주요 출자자인 KEB하나은행을 비롯해 하나금융투자, 하나생명, 하나캐피탈, 하나자산신탁 등 그룹 계열사들이 총 1천억원을 공동 투자하고 하나대투운용이 운용하는 블라인드펀드(투자자를 먼저 모집한 뒤 투자대상을 물색하는 펀드)다.
하나대투운용이 국내 신재생에너지와 해외 인프라 분야에서 적정 투자 자산을 발굴, 필요 자금을 요청하면 계열사들이 즉시 투자하는 '캐피털 콜' 방식으로 운용해 우량 딜 확보와 신속한 투자 집행이 가능하다. 
또 운용 기간 15년 동안 원본 상환 없이 재투자가 가능한 구조로 설계해 국내외 대형 우량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펀드 투자 외에도 그룹 내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연계 대출 등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차문현 대표는 "이 펀드로 최근 규모가 커지는 신재생에너지와 인프라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하고 그룹 내 협업 효과를 창출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