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제역 확산 우려' 농촌경제연구원, 농업전망 호남대회 취소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30
'구제역 확산 우려' 농촌경제연구원, 농업전망 호남대회 취소


(나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30일 '2019 농업전망 호남대회'를 구제역 확산 우려로 취소하기로 했다.
농업전망 호남대회는 오는 31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연구원 측은 농민들이 모이는 농업전망 대회가 자칫 구제역의 전국확산에 영향을 끼칠 것을 우려해 개최 하루 전날 행사 취소를 결정했다.
발표회는 취소했지만, 발표 자료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본부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업·농촌의 가치와 기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농업전망 호남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는 농업전망 대회는 농업계 최대 행사로 매년 전국의 농업인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농업과 농촌을 둘러싼 여건을 살펴보는 행사다.
연구원은 이번 호남권 농업전망 대회를 통해 환경 변화의 위협요인을 살펴보고, 주요 농축산물에 대한 중장기 수급전망 발표할 예정이었다. 
1부에서는 '2019년 농정방향과 주요 정책과제'와 '2019년 농업 및 농가경제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2부에서는 식량작물, 과일·과채, 양념·엽근채소의 품목별 수급 동향 및 전망 발표할 계획이었다. 
pch8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