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하려면…" 코트라, 해외진출 지원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27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하려면…" 코트라, 해외진출 지원
지난해 미·일 아마존에 112개사 입점해 6억원 어치 판매 


(서울=연합뉴스) 김성진 기자 = 코트라(KOTRA)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 교육프로그램을 다시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켓스타트는 아마존 리스팅, 검색광고 같은 아마존 활용 방법부터 통관, 상표권 등록 등 무역실무까지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방법을 총망라해 교육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아마존 리스팅은 아마존에 제품 사진, 설명 등을 작성해 판매를 개시하는 일을 말한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 직접 전 교육을 주관하고 담당 매니저의 개별 모니터링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코트라는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 중 일부를 선정해 맨 처음 물류비와 검색 광고비를 지원한다. 
지난해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은 112개사로 총 판매액은 54만달러(6억1천만원)였다. 
코트라는 "생활용품 같은 소비재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PC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매출이 발생해 올해 역시 많은 기업에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과 일본 아마존 입점을 목표로 올해는 총 6회, 매 기수당 50∼70개사를 선정해 이틀간 교육을 실시한다.
곧바로 판매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아마존에 아직 입점하지 않은,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석기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스타트업은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다음달 7일까지 코트라 홈페이지(www.kotra.or.kr)나 K-스타트업(창업넷)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sungji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